http://mom.eduro.go.kr 맘에듀로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검사)

카테고리 없음|2020. 6. 29. 21:06

2020년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가 진행중입니다. 거주하시는 지역별로 조사기간의 차이가 조금씩 있지만 2020년 4월 ~ 8월 기간내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스마트폰으로는 진단검사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PC 노트북 등으로 mom.eduro.go.kr로 접속하셔서 검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1, 4학년과 중학교1학년, 고등학교 1학년 학생만 대상입니다.초등학생의 경우 학부모님이 대신 참여해주시면 되고, 중고등학생의 경우는 학생 본인이 직접 조사에 응답하시면 됩니다.

 

 

▶▷ 맘에듀로 http://mom.eduro.go.kr/

 

학생정서·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mom.eduro.go.kr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학생 본인 혹은 자녀가 다니고 있는 지역의 교육청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처럼 학생인지 학부모 참여인지 팝업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위 화면처럼 교육부 학생건강정보센터 시도교육청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된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 설명 동영상을 시청하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눌러서 안내 동영상 10분짜리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이동해서는 위 화면처럼 학생 본인을 확인하는 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신 뒤 넘어가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번호는 학급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리 시청하라고 하는 안내 동영상은 mom.eduro.go.kr 검사의 의의와 응답방법에 대한 간단한 안내 영상입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스마트폰으로는 검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PC데스크탑 혹은 노트북 랩탑으로 응답해주셔야 합니다.

 

학부모님들이 참여해주시는 초등학생용 검사지는 6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등학교용은 총 63개의 질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응답은 전혀 아니다와 조금 그렇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응답해주시면 됩니다.

 

최근 3개월 동안의 본인 혹은 자녀의 상태를 참고해서 응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해진 정답은 없고, 정서 행동특성에 대해 응답해 주세요. 내용은 절대 비밀이 보장되고 학생생활기록부나 건강기록부에 일절 기재되지 않습니다. 부담갖지 말고 본인의 상황에 대해 가장 가까운 대답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학생정서·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mom.eduro.go.kr

 

댓글()